savings-2789112_640.jpg


개인회생을 진행하시면 신용불량자가 되시고 인가가 나면 신용불량이 해지되며 신용등급이 조금씩 오르게 됩니다.
그러므로 개인회생 진행중에는 신용등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일단 은행에서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은행 대출 뿐 아니라 신용카드, 후불 교통카드 등 신용을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불가능합니다.
신용대출 뿐 아니라 주택담보대출도 불가능하신데, 담보대출이라 하여 담보만 보는 것이 아니라 차후 상환 능력까지 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사채나 캐피탈 같은 사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 들은 향후 개인회생 변제금을 모두 갚으면 면책이 되며, 면책 후에도 신용등급이 상향회지 않는 경우에는 은행연합회에 이의를 제기하여 신용등급을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면책 후 신용등급이 4등급으로 상향되면 은행 거래에 있어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개인회생 진행 중에는 은행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금융을 통하여 대출을 받으시는 분이 종종 있으십니다.
이런 분들은 결국 변제금과 대출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중도 폐지하고 다시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회생이 폐지가 되면 개인회생 중 받지 않았던 추심도 다시 들어오게 되고, 개인회생으로 변제하는 동안 쌓인 이자까지 모두 변제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개인회생 인가 후에도 개인회생 대출금을 갚는 중에는 대출을 받으시는 행위는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